[미디어펜=김지호 기자] 군인공제회는 공제회 산하 공우이엔씨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가 주요시설 관리에 대한 KS 1004(시설관리서비스)부분에서 'KS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KS서비스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이다.

공우이엔씨는 지난 4월부터 KS 1004 인증 획득을 위해 본사 및 사업관리소의 시설관리서비스를 재구축했다.

또 시설관리‧인적자원‧교육훈련‧안전관리‧품질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서비스 수준 및 시설관리 운영 실태를 집중 진단했다.

이번 계룡대시설관리소 등 7개 사업장의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KS인증을 받음으로써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시설이용 장병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시설관리 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안병호 계룡대시설관리소장은 "KS서비스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계룡대 시설관리서비스 전반에 대해 다시 한 번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 시설관리서비스 품질혁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우이엔씨는 효율적인 국방시설 관리를 위해 1993년 군인공제회 직영사업체로 출범했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