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대상이 내일부터 오는 다음 달 11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5기를 모집한다. 

9일 대상은 이번에 선발하는 인원은 총 280명이며 내년 1년 동안 대상이 진행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 대상이 내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5기를 모집한다. 사진=대상


선발된 주부봉사단은 지역별로 월 1회 결연복지관에서 요리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사랑의 반찬 나눔, 사랑 나눔 바자회 등 대상이 매년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에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평소 봉사에 관심은 있지만 여건 등의 이유로 참여가 어려웠던 주부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3년 1월 서울 및 경기지역 주부 200여명이 모여 발대식을 가지고 출발한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조직된 대규모 주부봉사단으로 지난 4년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재 서울·경기·인천·대전·군산·부산 지역에서 총 16개 팀, 총 2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봉사활동 시간은 3만 6873시간에 달한다. 이번 5기는 광주, 대구, 강원 지역을 추가하여 총 19개 팀, 28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정영섭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2013년 식품업계에서 처음으로 발족한 고객참여형 봉사단으로 매년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