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꼬막·전복 등 국내산 제철 수산물 집중방송
[미디어펜=박진형 기자] NS홈쇼핑이 '제철 수산물 특집전'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 NS홈쇼핑은 24일 하루 동안 '손질햇꽃게', '참바다꼬막', '완도활전복' 등 국내산 제철 수산물을 집중 방송한다.

NS홈쇼핑은 이날 하루 동안 '손질햇꽃게', '참바다꼬막', '완도활전복' 등 국내산 제철 수산물을 집중 방송한다.

오전 10시 25분과 오후 6시 35분에 방송하는 '손질햇꽃게'는 국내 연근해에서 어획한 100% 자연산 가을 제철 햇꽃게를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손질한 상품이다.

햇꽃게는 350g씩 개별 포장해 총 9팩(원물기준 6kg)을 5만9900원에 선보인다.

통상적으로 꽃게는 손질이 쉽지 않고 포획 후 살이 계속 마르기 때문에 만족도가 떨어지지만, 이 상품은 살아있는 꽃게를 급냉한 상태에서 손질해 살이 꽉 차고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해동 후 바로 요리할 수 있고, 양념게장으로 요리가 가능할 정도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담백하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영양식품이다. 최근에는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이 지방 축적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의 원료로도 많이 쓰인다.

NS홈쇼핑 건강식품팀 신준식 MD(상품기획자)는 "올 가을 제철 게맛을 많은 분들께 전해드리고자 2016년 최강 혜택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