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7시간' 조항엔 불만 시사…권성동 "문재인 세력 국회의원 압박 말라"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새누리당 비박계 주도의 비상시국위원회는 6일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을 계기로 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처리 준비를 사실상 완료했다고 밝혔다. 

비상시국위는 이달 9일 국회 본회의에서 탄핵안을 가결시키기 위한 준비가 사실상 끝났음을 확인했으며, 준비 사실을 국민 앞에 선보일 수도 있다고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표·실무자 연석회의 직후 대변인격인 황영철 의원이 전했다.

탄핵안 가결정족수(200석)을 만족시키기 위해 야3당 및 무소속 172석 함께 최소 28명의 여당 의원들이 찬성표를 던질 수 있다고 단언한 셈이다.

이처럼 비박 의원 40여명이 소속된 비상시국위가 준비를 마쳤다고 주장함에 따라 야권이 각 당론대로 전원 탄핵 찬성표를 던질 경우 탄핵안 가결 가능성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김재경 의원은 "만약 표결 후 있을 논란에 대비해 우리가 명백하게 어떤 역할을 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자료도 준비하려고 지금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탄핵안이 무기명 투표로 부결될 경우 캐스팅보트로 주목받았던 비박계 책임론이 커질 것으로 보고 찬성투표 의원 명단을 공개할 수도 있다는 입장으로 해석된다.

황 의원은 또 탄핵안에 찬성하는 친박계 의원 수와 관련 "늘어나고 있는 것은 분명하고 제게 개인적으로 말씀하신 분이 세분이지만 또다른 분도 있다고 들었다"면서 "탄핵이 불가피한 수순이라는 데 대한 동의가 늘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각에서 탄핵안 부결을 위한 시도가 있다는 소문이 있다고 전한 뒤 "탄핵안을 부결시켜 정치적 이득을 얻고자 하는 세력들이 있다는 말들이 들린다"면서 "국민 앞에서 장난치지 않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박 대통령이 금명간 '내년 4월 퇴진·6월 조기 대선 일정'에 대한 입장을 밝힐 가능서에 대해선 "논의 끝에 우리는 이제 대통령의 4월 조기 퇴임은 국민으로부터 거부당한 카드라고 봤다"며 "이 시점에서 박 대통령이 어떤 입장을 발표하더라도 탄핵 절차는 거부할 수 없는 요구"라고 고려 대상이 아님을 확인했다.

이밖에 황 의원은 탄핵안에 포함된 '세월호 7시간 위헌' 혐의에 대해선 "일부 논란이 되는 조항은 협의하는 게 필요하지 않겠느냐"면서 "그 부분은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이 야당과 논의하게 될 것이라 본다"고 탄핵소추안 수정안 제출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참석한 권성동 법사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내 촛불시위 강행에 대해 "친문 세력들이 국회의원들의 의사 결정에 압박을 가하기 위해 국회 내에서 촛불집회를 하면서 위대하고 양심적인 국민을 선동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세력은 이번 사태를 정치적으로 활용하려는 태도와 선동을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