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탄핵후 하야투쟁'? 대통령 잘못 바로잡겠다면서 위헌적 주장"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6일 박근혜 대통령을 만나 '내년 4월 사퇴-6월 조기 대선' 당론이 현실적으로 관철되기 어렵다고 설명하고, 오는 9일 국회 본회의에서 탄핵소추안 표결 참여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밝혔다.

또한 당 소속 의원들이 당론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표결에 임하게끔 하겠다는 의견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당론 수용을 고심 중이던 박 대통령은 정 원내대표의 의사 타진에 '고개를 끄덕이며' 수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보인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2시30분 이정현 대표와 함께 청와대를 찾아 박 대통령을 55분여간 면담한 뒤 오후 4시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전했다.

   
▲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6일 오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그는 "우리 당은 지난 금요일(2일) 의총에서 4월 퇴진-6월 조기 대선을 당론으로 정했지만 현재는 유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기존 당론이 유지되든 오늘 새로운 당론이 되든 간 그게 우리 국회의원들이 갖고 있는 독립적 헌법적 권한을 구속할 수 있다는 게 제 일관된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는 당헌 상 국회 운영에 관한 책임과 권한을 갖고 있는 원내대표로서의 입장"이라며 "여소야대를 초래한 지난 총선과 이번 사태를 겪으며 집권여당으로서 무력감과 패배주의에 직면한 게 사실이나, 우리는 9일 탄핵 표결 후 이 패배주의에서 하루 속히 벗어나야 한다"고 의원들을 독려했다.

그러면서 "당 재탄생을 위해서 국가 정상화라는 우리의 책무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 우리 당도 빨라질 대선 일정에 맞춰 심기일전하고 정치일정에 대한 채비를 서둘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국회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들을 옥죄려는 반헌법적, 불법적 선동이 난무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을 겨냥, "야당 의원들이 투표지를 찍어서 인증샷을 남기겠다고 공언하고 있고, 투표 당일 국회를 전면개방해달라고 국회의장에게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탄핵안이 가결돼 탄핵 심판 절차에 들어가더라도 대통령을 또다시 하야시키겠다는 야당의 주장은 헌법 정신을 정면으로 위배하는 처사"라며 "헌법정신 무시라는 대통령의 잘못을 바로잡겠다면서 국회가 헌법이 정한 틀과 질서를 깨뜨린다면 엄청난 후과에 직면할 것"라고 맹비판했다.

특히 '박 대통령 탄핵안 가결 직후 사임'을 주장한 문재인 더민주 전 대표를 향해선 "반헌법적, 탈헌법적 주장을 쏟아내는 문 전 대표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군중의 함성에 올라타 헌법을 파괴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더민주 출신의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간곡히 요청드린다. 국회의 질서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