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29일 연합뉴스보도에 따르면 헌법재판관 출신의 이동흡 변호사와 검찰총장 출신의 이명재 대통령 민정특보가 박근혜 대통령을 측면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헌재와 검찰에서 각각 최고의 경력을 쌓은 '거물급' 법조인들이 처음으로 가세한 만큼 탄핵심판 '본게임'과 특별검사 수사를 앞둔 박 대통령에게 천군만마가 될 전망이다.

법조계와 청와대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오전 청와대 위민관 접견실에서 진행된 박 대통령과 탄핵심판 대리인단 9명의 상견례에 동석했다.

이 변호사와 이 특보는 대리인단에 정식 합류하지는 않고 일종의 고문 자격으로 법률 대응을 조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변호사의 지원사격은 헌법재판소 파견 경력이 있는 이중환·전병관 변호사 등 일부를 제외하면 이렇다 할 헌재 출신자가 없는 대리인단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관측된다.

사법연수원 5기인 이 변호사는 서울가정법원장과 수원지법원장을 역임하고 2006년부터 2012년까지 헌재 재판관으로 활약했고, 이명박 정부 말기인 2013년 1월에는 헌법재판소장 후보자로 지명됐다. 당시 당선인 신분이던 박 대통령과도 교감한 인사로 전해졌다.

비록 특정업무경비 유용 등의 의혹으로 낙마해 박한철 현 헌재소장에게 자리를 양보하게 됐지만, 헌재 재판관과 판사로서 풍부한 경력을 쌓은 만큼 다음달 3일부터 시작되는 헌재 탄핵심판 변론에서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