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 많은 화물차, 원활한 길안내 위해 화물차 전용 설정 제공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팅크웨어가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네비게이션을 출시했다.

팅크웨어는 9일 화물차 전용 메뉴를 업데이트 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MX 화물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MX 화물향’은 통해 일반, 고속도로 등 실제 도로주행에 있어 제약이 많은 화물차의 특성을 고려했다. 

   
▲ 팅크웨어는 9일 화물차 전용 메뉴를 업데이트 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MX 화물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팅크웨어


차고, 중량 등을 적용한 화물전용 탐색은 물론 차량 후방을 상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PIP기능과 영상 캡쳐 등이 가능한 화물 전용 후방 카메라를 적용해 화물차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LDWS(차선 이탈감지시스템), ▲FCWS(전방추돌경보시스템)등 최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ADAS)등을 지원해 운전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도 낮췄다.

B2B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MX 화물향’은 화물차 운전자 들이 선호하는 8인치 화면과 더불어 외부 솔루션 서비스 및 외장형 통신 모뎀과의 안정적인 연동을 기반으로 한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킷캣 4.4 운영체제를 통한 다양한 업무용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또한 주행 중 운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사용 테스트 결과를 반영한 운전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국내 주요 지형지물을 현실감 있게 입체적으로 렌더링 한 ‘아이나비 익스트림 3D’를 통해 많은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길안내 정보를 제공한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MX 화물향은 도로제약이 많은 화물차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정확한 정보제공을 지원한다”며, “아이나비 전자지도 및 솔루션 기반으로 차량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팅크웨어는 오늘부터 한달 간 아이나비MX 화물향 업데이트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제품 구입 고객에게는 ▲Wi-Fi 동글 ▲화물차 전용 후방카메라 ▲무료장착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MX화물향 가격은 기본 패키지 기준 39만9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