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DR뮤직 제공)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맨스플레인이 오래 전부터 새로운 신조어로 떠오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단어 일지도 모르지만 이미 맨스플레인 이라는 단어는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어있는 단어이다. 맨스플레인은 남자(man)와 설명하다(explain)을 결합한 단어다.

맨스플레인은 이미 미국이나 캐나다 에서는 금기시되고 있으며, 2010년 에는 이미 뉴욕 타임스의 올해의 단어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미국 언어 연구회의 2012년 가장 창조적인 단어 후보에도 올라간 적도 있다.

현재 활동중인 걸그룹 중에 "맨스플레인하지마!"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를 부르는 그룹이 있다, 바로 2016 년 'Start a Fire'로 컴백한 BP라니아다. BP라니아가 이번에 발표한 'Start a Fire'에는 남자에게 "가르치지 말아, 다그치지 말아"라는 가사가 담겨있다.

자신의 우월함을 과시하기 위해 여성들을 가르치려는 남자들의 허세에 BP라니아는 따끔한 일침을 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전에도 다른 걸그룹들과 달리 강렬한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BP라니아인만큼 시대를 앞서간 여성상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Start a Fire' 발표이후 꾸준한 방송 활동중인 BP RANIA는 많은 여성팬층을 더욱더 확보해 나아가고있으며 중독적인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로 많은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또한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꾸준한 방송활동및 앨범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