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포함 총 6가지 실내 환경정보 측정, 상태 진단, 관리 가능
[미디어펜=조한진 기자]KT는 가정의 실내 공기 환경을 측정‧진단하고 홈매니저 앱을 통해 관리 방법까지 제공하는 공기질 측정기 ‘GiGA IoT 에어닥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GiGA IoT 에어닥터’는 단말에서 수집한 실내 환경 정보를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실내 공기질 상태를 확인한다. 상태에 따라 공기청정기, 에어컨과 연동해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 KT 홍보 모델들이 'GiGA IoT 에어닥터'를 소개하고 있다. /KT

특히, ‘GiGA IoT 에어닥터’는 최근에 출시된 “GiGA 지니”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지니야! 집안 공기 상태는 어때?”라고 대화를 시작하면, 에어닥터와 연동된 “GiGA 지니” 단말에서 현재 실내 환경상태와 주의사항 등을 알려준다.

‘GiGA IoT 에어닥터’는 △총 6가지 환경 정보(초미세먼지‧미세먼지‧휘발성유기화합물‧이산화탄소‧온도‧습도) 측정 △실내 환경 상태를 4단계 불빛으로 표시 △사용자 목적에 맞는 모드 선택 관리 △관리 기준 이탈 시 메시지 알림 및 관리 가이드 서비스 제공 △앱에서 미리 설정된 공기청정기, 에어컨 작동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단, 자동 관리는 ‘GiGA IoT 홈매니저’ 앱과 연동되는 생활 가전에 한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실내 환경 정보 이력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시간/일간/주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설정한 위치의 외부 날씨 및 예보, 미세먼지 농도 차이 등까지 확인할 수 있다.

‘GiGA IoT 에어닥터’는 KT매장이나 고객센터, 올레샵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통신사 상관 없이 기본 월 8800원(3년 약정 기준, 서비스 이용료+단말대금, VAT 포함)이다. 5월 말까지 출시 프로모션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단말기 대금(15만8400원)을 전액 지원해 50% 할인된 월 4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GiGA IoT 에어닥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올레닷컴 및 올레샵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준근 KT GiGA IoT 사업단장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즘 실내용 공기측정기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GiGA IoT 에어닥터’를 통해 스마트한 공기질 관리 습관으로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