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본격적인 봄 분양시장을 앞두고 분양시장이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다.

2월 넷째주에는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과 지방에서 견본주택이 문을 여는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전용면적)를 주력한 단지들이 많아 눈길을 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건설사의 첫 단독주택 단지인 ‘자이더빌리지’를 포함한 8개 단지가 오는 24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날짜

견본주택 개관 대상 단지

2월24일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마산동·운양동 자이 더 빌리지 1~5단지

경기도 고양 원흥동 삼송 3차 아이파크(주상복합)

경기도 남양주 진건읍 다산신도시 자연&e편한세상 3차(임대)

인천 중구 중산동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2차

대전 서구 복수동 복수센트럴자이

울산 북구 송정동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

광주 동구 용산동 용산지구 대성베르힐(민간임대)

강원도 속초 조양동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주상복합·오피스텔)


             ▲2월 넷째주 개관하는 견본주택

이 중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5곳으로, 비수기 뜸했던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다시 분주해질 전망이다.

GS건설의 ‘자이더빌리지’는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및 마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로, 84㎡ 중소형 단일면적 525가구이다.

예정 분양가는 단지별로 4억9000만~5억7000만원대 사이를 오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는 내년 말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가 위치해 있으며 특히 1~3단지는 마산역, 5단지는 운양역 역세권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에 솔터초·청수초·하늘빛초·은여울중·하늘빛중·솔터고·김포제일고교 등의 학교가 자리잡고 있으며 도곡초등학교도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은 장기동 2001-4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 GS건설의 '김포 자이더빌리지' 조감도(왼쪽)와 금강주택의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 투시도


울산에서는 금강주택이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의 견본주택 문을 연다. 지하 1층~지상 21층 544가구로, 주택형은 전용 84㎡A~C 등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070만원대다.

앞서 송정지구 내 분양한 '한라비발디'는 3억4100만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3억5400만원(11~19층 기준) 수준이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송정지구는 남측에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및 북구모듈화 산업단지가, 동측에는 올해 개통을 앞둔 오토밸리로가 자리잡고 있다. 또 울산공원, 동해남부선 송정역(내년 개통 예정)도 가깝다.

송정지구 내 중심상업지구가 아파트로부터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근 진장동의 농협하나로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도 이용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달동 1297-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