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황 점검회의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그룹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부지 제공과 관련해 중국의 보복 조치가 본격화되면서 비상 대책회의를 소집했다. 

롯데그룹은 5일 오후 4시부터 황각규 경영혁신실장 주재로 관련 계열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현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롯데그룹은 중국에 진출한 기업의 피해와 기업활동 위축에 대해 정부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키로 했다. 

롯데 관계자는 "중국 전 주재원과 상시 대응 체계를 갖추고 롯데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현지 고객들의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며 "롯데그룹 해외직원 6만여명 중국 고용 인력이 2만명에 달하는 만큼 현지 직원 정서 안정화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에서는 롯데그룹의 사드 부지 제공이 확정됨에 따라 언론을 비롯해 다양한 보복 조치가 이어지고 있다. 

사드 계약 체결일부터 롯데그룹 중국 홈페이지가 해킹을 당했으며, 롯데면세점 홈페이지도 디도스 공격으로 3시간여 마비되는 피해를 입었다. 

또 최근 롯데제과 요구르트 맛 사탕에서 금지된 첨가제가 적발됐다며 소각 조치됐으며, 롯데마트는 화동법인 2곳과 동북법인 2곳 총 4곳에서 소방법 위반 등의 이유로 영업 정치 처분을 받았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