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후원, 중고생 대상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 관련 체험형 경진대회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자동차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현대차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잡월드가 후원하는 청소년 과학 경진대회다.

   
▲ 현대자동차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 모형자동차 설명, 스케치 자료를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는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할 중·고등부 각각 60개 팀, 총 120팀 480명을 선정한다. 발표는 5월 2일.

이어 본선 대회는 6월 17~18일 경기도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된다. 결선 대회는 8월 9일~11일, 11일~13일 각 2박 3일간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디자인 완성도, 공력, 기술적 창의성, 주행 성능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참가자들의 제작 일지 등을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공유하고 지원자 전용 카페도 운영한다. 결선 대회는 온라인 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1위 팀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현대차 해외 공장 견학, 해외 자동차 시장 방문 등 해외 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