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로즈’, ‘로맨틱 오션’ 등 2개 색상 채택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전자가 새로운 컬러의 공기청정기 출시로, 봄철 건강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로맨틱 로즈’, ‘로맨틱 오션’ 컬러를 적용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이 제품의 색상은 기존 화이트 색상을 포함, 3가지로 늘어나게 됐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올 초 출시된 ‘휘센 듀얼 에어컨’과 동일한 컬러 구성을 채택해 인테리어 활용성을 높였다. 또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따로 사용할 때보다 에어컨 전기료가 9% 가량 줄어든다. 제품 상단 토출구의 ‘클린부스터’가 깨끗한 공기를 강력한 바람으로 멀리까지 내보내며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도와 에어컨의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흡입구와 토출구의 구조가 기존 제품과는 다르다. 360°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하여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제품 가운데에도 별도의 토출구가 있어 아기들이 주로 생활하는 1m 이하의 공간을 집중적으로 정화할 수 있다. 흡입구와 토출구가 한쪽 방향만을 향하고 있는 공기청정기에 비해, 집안 어디에 두어도 구석구석 실내 공기를 보다 고르게 정화할 수 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필터를 탑재했다. 이 필터는 △알러지 원인물질 △0.02㎛(마이크로미터; 1㎛는 1백만 분의 1m) 크기까지의 극초미세먼지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과 이산화질소 △새집증후군 물질인 톨루엔과 포름알데이드, 생활냄새까지 제거한다. 이 제품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출시한 이후 올 들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었다.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공기청정기에 컬러를 가미해 뛰어난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가치도 함께 제공하겠다”며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