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3번째 진행...'에스윗'팀 공연 펼쳐
[미디어펜=최주영 기자]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26일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이 경상북도 지역을 찾아가, 성주군 수륜중학교에서 음악회를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3번째를 맞이하는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의 이번 공연은 색소폰 콰르텟 에스윗(S.With)의 선율로 펼쳐졌다.

   
▲ 지난 26일 수륜중학교 학생들과 '에스윗' 등 공연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 제공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출신의 4명의 색소폰 연주자들이 결합하여 활동중인 에스윗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출신의 4명의 색소폰 연주자 여요한(소프라노 색소폰), 김수룡(알토 색소폰), 최영현(테너 색소폰), 장원진(바리톤 색소폰)이 출연한다.

지금까지 1000회가 넘는 공연을 펼쳐오고 있는 에스윗은 이번 행사에서도 바하 G선상의 아리아, 모차르트 작은별 변주곡, 겨울왕국 OST등 친숙한 클래식곡, 영화음악 등을 색소폰이라는 악기와 음악에 대한 해설과 함께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음악회에 참석한 수륜중학교의 전교생 21명과 선생님들은 학교 강당으로 가까이 찾아온 클래식 음악회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은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 소도시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 전라남도 완도지역에서 3차례 음악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2차례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를 찾아 작은 음악회를 펼쳐왔다. 올해 하반기에도 역시 새로운 지역의 청소년들을 찾아가 클래식 음악회를 들려 줄 예정이다. 

이외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공연 기획자 체험을 통해 클래식 공연산업을 탐방하는 원데이 비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서울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운영 중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