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홈페이지/사진=KGC인삼공사 |
[미디어펜=나광호 기자]GC인삼공사는 오는 18일 정관장 홍삼 및 비타민·오메가3·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과 안심먹거리·화장품·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정관장몰'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될 예정이며, 그 중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1000여 제품·화장품이 450여 제품·안심먹거리가 300여 제품으로 구성된 건강 '카테고리 킬러' 형태로 만들어졌다.
대표 제품으로는 '정관장 홍삼'·프로바이오틱스 'VSL#3'·'B콤플렉스'·'가든 오브 라이프' 등이다.
정관장몰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및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건기식 제품들만 판매한다.
이밖에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비타민크림·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해 유기농고추장 등 300여종의 농수산식품과 300여점의 레저 및 스포츠용품도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5년 2조 3291억원을 기록했으며, 그 중 홍삼제품이 38.6%로 가장 높았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기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 건강기능식품시장의 외형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선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전통발효식품을 HACCP인증 시설에서 생산하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씨에게 정관장몰 입점을 통해 판로확보 및 판매수수료 감면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픈기념으로 '베스트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다음달 1일까지 열고 '닥터엘리자베스'·'오로니아'·'프리벤트라'·'루클레어' 등의 제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박정환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부장은 "믿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많았다"며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식품,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