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차기 금융감독원장에 최흥식 서울시향 사장이 내정됐다는 소식에 대해 금감원 노조는 감독기구의 독립성을 전혀 고려하지 못한 판단이라고 주장했다.

   
▲ 사진=김하늘 기자


6일 금감원 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오늘 아침 최흥식 현 서울시향 사장이 금감원장으로 내정됐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이는 감독기구의 독립성을 전혀 고려하지 못한 판단이고, 최 씨가 과거 금융권 적폐세력을 청산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최 씨가 금감원장 자리에 어울리지 않는다며 금융시장 안정을 도모해야하는 금감원장 인사가 금융시장에 혼란만 가중하고 있다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노조는 “최 씨는 하나금융 회장이었던 자의 측근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며 “이런 자가 금감원장으로 임명된다면 금융위 관료의 허수아비로 전락하고, 금감원은 금융시장을 장악할 수 없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하나은행이 최순실과 정유라를 지원하기 위해 불법대출을 일으키고 조력자가 승진한 것이 최근의 일”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하나지주 사장 출신 금감원장을 임명하는 것이 청와대가 강조하는 적폐청산인가?”라고 되물었다.

아울러 “최 씨의 금융회사 사장 경력이 금감원장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은 순진하기 그지없다”며 “최 씨는 금감원장 자리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