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공주, 10만 관객 돌파…최간기간 기록

영화 ‘한공주’가 개봉 9일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했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상망 집계에 따르면 ‘한공주’는 지난 25일 개봉 9일 만에 누적 관객 10만4976명으로 집계됐다. 한국 독립 영화 사상 최단 기간에 10만 돌파하는 신기록인 것으로 알려졌다.

   
▲ 영화 '한공주' 포스터

개봉 첫날 단 하루에만 1만 관객을 한 ‘한공주’는 10만 관객을 돌파하며 기록해진을 이어가고 있다.

개봉 전 수 많은 극장으로부터 상영요청을 받았던 영화 '한공주'는 국내외 화제작이 포진해있는 극장가에서 박스오피스 10위 권 내 순위를 유지했다. 개봉 5일에 접어드는 21일부터는 박스오피스 4~5위에 랭크되면서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흥행 열기에 이어 ‘한공주’는 베를린 한국 영화제 개막작으로 초청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전학을 가게 된 공주가 사건 이후 남은 사람들과 아픔을 견디고 버티며 다시 살아가려고 일어서는 성장영화이다. 천우희, 정인선, 김소영, 이영란이 출연하며 이수진 감독의 첫 장편영화 데뷔작이다.

한공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공주, 대박 벌써 돌파?” “한공주, 나도 한번 봐야겠다” “한공주, 대박 벌써 이렇게 많이들 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미경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