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신한은행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신한은행은 이른바 펫팸족(펫(Pet)+패밀리(Family)) 고객들을 위해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2% 이자를 제공하는 '신한 위드펫(With Pet) 적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1년 만기 적금 상품으로 ▲펫 QR코드 등록 ▲동물등록증 보유 ▲펫 다이어리 사진 등록 등 우대금리 요건 충족시 최고 연 2.0%의 이자를 제공한다.

중도해지시 반려동물의 치료비 사용 목적이라면 약정이자율로 해지 가능하다. 펫 QR코드 우대금리는 제휴 동물병원, 커뮤니티, 쇼핑몰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되는 QR코드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에 반려동물 사진을 게시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하림 펫푸드' 강아지 사료 샘플박스를 제공한다. 신한 S뱅크 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 위드펫 적금을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가운대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7 K-펫페어 일산' 무료 입장권을 줄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재미있게 저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