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팅크웨어는 평창 동계 올림픽과 설 명절을 앞두고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자지도 업데이트에서는 전국 시∙군∙구 총 53개의 최신 도로정보가 추가됐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기장 구간’, ‘국도 59호선 평창~정선 구간’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 및 일반 도로의 정보가 반영된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반영하는 3D 랜드마크로는 ‘평창 올림픽스타디움’, ‘강릉 아이스아레나’, ‘국제방송센터’ 등 평창올림픽의 주요 장소를 포함한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를 새롭게 추가 반영해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아울러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떠나면 좋은 겨울철 추천 여행지, 축제 등 추천 정보도 업데이트 했다.
회사는 2개월 단위로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최고 수준의 지도품질 유지, 지원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정확한 도로교통 안내 및 시즈널 한 테마정보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아이나비 지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하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환경에 맞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곧 다가올 올림픽, 설 명절을 대비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데이트로 운행 시 보다 정확한 도로 정보를 제공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