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톡톡, 영어교육채널 인지도 EBS에 이어 2위

스카이라이프의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채널 ‘키즈톡톡’이 4일부터 Daum의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인 ‘Daum 키즈짱’에 ‘키즈톡톡 VOD존’을 오픈한다.

온에어(방송) 서비스로 보던 키즈톡톡의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인터넷)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4일부터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초등영어 준비과정인 ‘브룸라이더’ 시리즈, ‘밤비니와 함께하는 해피송’, 영어로 배우는 태권도 ‘키즈태권’, 영어 뮤지컬 프로그램 ‘워너비’, 자녀에게 영어를 지도하는 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 ‘맘글리쉬’ 등 총 11개 타이틀, 139편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스토리텔링, 창의력, 신체활동, 학습지도 등 다양한 장르이며 아이들의 영어습득 단계를 고려, 유아영어교육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제작된 우수제작물들로 키즈톡톡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거두고 있는 프로그램들이다.

3월 론칭 기념 이벤트로는 ‘출첵 댓글달기’를 하여 유명 영어 애니메이션 DVD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실시한 시청자만족도 조사 결과, 키즈톡톡은 영어교육채널 인지도 면에서 EBS에 이어 2위를 차지하였으며, 어린이 영어 관련 채널 5개 중 자녀들이 즐겨보는 채널 1위로 조사되었다. 키즈톡톡 시청이 자녀의 영어능력향상에 대해 ‘도움이 되는 편’이라는 응답자는 60.0%, ‘도움이 되지 않는 편이다’라는 부정적 평가는 5.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적인 채널 만족도는 67%가 ‘만족한다’로 ‘불만족’은 2.6%로 집계되었다. (AGB닐슨리서치, 2010년 2월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