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프로듀스48'에 출연 중인 최예나 연습생의 오빠가 남녀공학 출신 배우 최성민으로 밝혀졌다.

13일 오후 방송된 Mnet ‘프로듀스48’에서는 첫 번째 순위 발표식이 진행된 가운데, 최예나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예나는 순위 발표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부모님과 오빠가 너무 보고 싶다"며 "사실 오빠가 가수 활동을 하다가 안 좋은 일이 있었다. 그래서 부모님이 (연예계 활동을) 많이 반대했다. 두 번 아프지 않게 해드리겠다"고 털어놓았다.

이날 방송 직후 최예나 오빠에 대한 관심이 치솟았고, 곧 그가 누구인지 드러났다. 최예나 오빠는 2010년 데뷔한 10인조 혼성 그룹 남녀공학의 멤버 알찬성민(최성민)이었다.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사진=Mnet '프로듀스48'·최성민 인스타그램


남녀공학을 탈퇴한 최성민은 스피드 멤버로도 활동했으나 이내 탈퇴 소식을 전했다. 이어 배우로 전향한 그는 드라마 '학교 2017', '드라마 스페셜-전설의 셔틀' 등에서 활약했으며, 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MBC 새 월화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최성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최예나의 '프로듀스48' 출연 소식을 전하며 홍보를 펼치는 등 동생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최성민은 "제 사랑스런 동생 최예나가 '프로듀스48'에 나옵니다! 많은 관심과 앓이 부탁합니다. 참고로 예나 볼매입니다. 계속 보면 더 빠져요", "위에화엔터 최예나 많이 예뻐해주시고 투표해주세요", "모두 예나하세요" 등 동생의 사진과 격려글을 게재하며 훈훈함을 안기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