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경기 일정 및 본선진출국 정보 등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이 2010 남아공 월드컵의 D-100일을 맞아 미리 남아공 월드컵을 만나볼 수 있도록 '2010 남아공 월드컵’ 프리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번 남아공 월드컵 프리 사이트에서는 남아공 월드컵의 조별 예선 등 전체 경기 일정 및 한국 대표팀의 경기 일정, 월드컵 본선 진출국의 주요 정보 등 상세한 대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역대 월드컵 소개 등 다양한 분석기사와 연재식 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한국 대표팀의 생생화보와 최종예선 골모음 동영상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음은 통합검색을 통해 ‘월드컵’ 또는 ‘월드컵 대한민국’ 등과 같이 ‘월드컵+국가명’ 검색어를 입력할 경우 조별 국가리스트와 해당 국가의 감독, 주요선수, 포메이션, 예전 전적을 비롯해 본선 경기 일정 등의 정보까지 한 번에 보여줌으로써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대한축구협회 공식후원사로서 밴쿠버 동계올림픽 생중계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왔다”며 “5월 초 본 페이지 오픈에 앞서 남아공 월드컵 대회의 생생한 정보 및 국가대표 예상 투표, 응원방 등 참여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열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