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입시전문 컨설팅기관인 ‘거인의어깨 교육연구소(김형일 교육연구소장)’는 2019학년도 전국 4년제 대학 수시전형을 검색하고 전형별 유불리를 판단해 볼 수 있는 ‘SSOG(쏙) 온라인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의 수시버전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복잡한 수시 대학별 전형을 검색하고, 내 성적과 비교해 보면서 수시 지원 유불리 판단에 활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시간적, 비용적 한계로 입시컨설팅을 이용하기 어려운 수험생·학부모들이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적합한 입시전략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능으로는 성적과 비교과 입력을 통한 내 교과 성적 및 비교과 분석, 수시 전형별 유불리 판단을 꼽을 수 있다. 비교과를 8개 항목으로 구분 및 입력하고 S~C등급으로 결과 분석을 제공하여 학생부종합전형 진단에 활용한다는 점에서 타 온라인 입시 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또 비교과 입력시 세부적으로 자기주도성, 전공적합성, 인성 항목과 이를 종합한 진단 결과를 전문 컨설턴트의 멘트로 제공한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외에도 검색을 통해 전국 4년제 대학 수시모집의 전형별 일정과 반영요소, 수능최저학력기준, 고사 내용 등의 기본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모의고사 성적으로 정시 지원가능 대학을 예상해보며 수시 지원 대학의 범위를 설정하고, 각 대학 및 전형의 합격가능 예상 성적과 내 성적을 비교해 보며 지원에 따른 유불리를 판단해 볼 수 있다.
현재 서비스 실시중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