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아이위랩이 아이폰 유저끼리 모바일에서 즐기는 동영상-사진 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카카오수다'를 30일(화)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카카오수다는 아이폰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로, 아이폰을 가진 사람들과만 즐기는 실시간 수다 공간이다. 아이폰 유저끼리 느끼는 친숙함을 바탕으로, 스타일 즐거움 전문성을 겸비한 사람들이 보고 듣는 세상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표현하는 독특하고 새로운 소통의 장이다.


카카오 수다
▲카카오 수다


카카오수다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로는 최초로 동영상 직접 촬영 및 업로드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현장의 느낌과 생각을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교류할 수 있는 실시간 소통 도구다. 아이폰 사용자의 82%가 애용중인 카메라기능을 최적화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블로그인 셈이다.

또한 수다에 쓴 글 하나하나는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글의 흐름 확산과 발전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원본부터 글의 흐름을 한눈에 읽을 수 있는 독특한 글타래 구조를 제공한다.

아이위랩 이제범 대표는 "카카오수다는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과 사진으로 소통하는 아이폰 유저들만의 새로운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여러 카카오 서비스들을 서로 연계하여 카카오를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수다는 향후 동영상-사진 편집기능, 위치정보 및 푸시기능이 속속 업데이트 될 계획이다. 카카오수다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