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주하거나 증거 인멸 우려 있다"
   
▲ CJ그룹 이재현 회장 장남 이선호씨./사진=CJ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미국에서 변종 대마를 투약하고 액상 대마, 캔디형 대마 등을 밀반입 하려 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선호(29)씨가 구속됐다.

인천지검 강력부(부장 김호삼)는 6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씨를 구속했다.

이진석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이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끝난 뒤 "도주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고 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이씨는 "어떠한 처분도 달게 받겠다"는 의사를 밝힘에 따라 이날 법원은 서류 심사만으로 구속을 결정했다.

이씨는 지난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적발 당시 여행용 가방에는 액상 대마 카트리지가 담겨 있었고 어깨에 메는 백팩(배낭)에도 캔디·젤리형 대마 등 변종 대마 수십 개가 숨겨져 있었다.

그는 변종 대마를 투약한 혐의도 받고 있으며 간이 소변 검사에서도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씨는 마약이 합법화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이 같은 변종 대마를 쇼핑하듯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구매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두 차례 검찰 조사 이후 지난 4일 혼자 택시를 타고 인천지검 청사를 스스로 찾아 "하루빨리 구속되길 바란다"는 의사를 밝혔고, 검찰은 그의 심리 상태 등을 고려해 긴급 체포했다.

이씨는 이 회장의 장남으로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했다. 그는 CJ제일제당에서 바이오사업팀 부장으로 근무하다 지난 5월 식품 전략기획 담당으로 자리를 옮겼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