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
   
▲ 청주 동남파라곤 조감도./사진=동양건설산업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동양건설산업은 다음달 청주 동남지구에서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주 동남지구 B5블록에 짓는 ‘청주 동남파라곤’은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7㎡ 2개 타입 187가구와 84㎡ 타입 375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동남지구에 조성된 근린공원 및 원봉공원 등과 가깝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청주 동남파라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중심 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롯데시네마, 하나로 마트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충북대학병원, 참사랑 병원 등 다양한 의료시설도 있다.

아울러 해당 단지는 청주와 충북 지역 거주자이면서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을 했다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를 통해 입주자 60%를 선정하기 때문에 당첨확률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호재와 맞물려 청주와 동남지구가 속한 상당구의 경우 인구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신흥 주거 명품 단지로 개발되고 있는 동남지구는 대형 근린공원과 연결되고 최고의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