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5층 59㎡ 단일면적 2415가구
   
▲ 오송역 파라곤 조감도/사진=동양건설산업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동양건설산업은 내달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2 블록에 짓는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동, 전용 59㎡ 단일면적 4개 타입  2415가구다. 동양건설산업은 이번 1차 공급분을 포함, 이 지역에 모두 6000여 가구 공급을 예정하고 있어 입주가 마무리되면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대규모의 단일브랜드 타운이 형성된다.

오송역세권 개발 사업은 오송역 주변 71만3793㎡에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거용지, 상업·업무용지, 도시기반시설용지, 유통상업용지 등으로 개발된다. 

호남고속철도, 수서고속철도가 개통된 KTX오송역은 지난해 이용객이 8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객 증가율이 전국 고속철도 역사 중에서 가장 가파르다. 

경기도 동탄에서 청주 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총연장 78.8km의 수도권 내륙선 개발과 함께 강원~충청~호남을 잇는 ‘강호축’ 고속교통망 구축에도 오송연결선이 포함됐다. 

지난해 말 착공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되면 서울까지 70분대면 닿을 수 있다, 임시 개통된 오송바이오폴리스 진입도로와 함께 국도 1번과 오송바이오폴리스간 연결도로도 올해 안에 개통될 예정이다. 오송역 내에는 세종, 대전, 청주를 잇는 BRT노선 및 시내외·급행버스 노선의 환승센터가 있어 전국으로 이동이 쉽다.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공사가 완료되면 2만6000여명의 일자리와 3조6000억원의 생산 유발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채광과 자연 환기에 최적화된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고, 출입구 근처에 ‘내 집 앞 창고’를 두어 수납 편의를 한층 높였다. 초등학교가 바로 접해 있고 도보거리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등이 예정돼 있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의 적용을 받으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