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올레내비'에 목적지 주변 주차장 안내, 대형마트 영업정보 제공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기능 중심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들은 목적지를 방문할 때 목적지 도착 전 반경 500m의 주차장 정보를 표시하고 길 안내를 진행하는 '원스톱 주차안내', 4대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목적지 검색 시 해당 마트의 휴무일 정보 제공과 같은 기능들이다.

   
▲ KT가 '올레내비'에 목적지 주변 주차장 안내, 대형마트 영업정보 제공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기능 중심의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KT 제공

또 목적지 검색창과 최근 목적지 및 즐겨찾기를 첫 화면에 노출하는 사용자 관점의 UI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기존의 길 찾기 선택 옵션을 '빠른길1, 빠른길2, 짧은길, 무료도로, 고속도로우선, 자동차전용 제외'의 6개로 확대했다.

KT는 올레내비 신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웹 상에 제시된 퀴즈 정답자와 새로운 올레내비 이용후기 응모자들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주유쿠폰(5만원)을 증정하는 '가을빛 커피를 맞춰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형빈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지원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실제 혜택을 줄 수 있는 최저가주유소 안내 기능 출시에 이어 대형마트 휴무 안내 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알찬 기능들로 구성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