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에도 적극 협조…결과 따라 필요 조치 성심껏 취할 것"
   
▲ ㈜한진 로고./사진=㈜한진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20일 ㈜한진이 한진택배 신정릉대리점 소속 택배기사 사망 소식에 "깊은 책임을 통감하며 삼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한진은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께도 진심으로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며 "국민 여러분께도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한 "최근 코로나 사태로 택배물량이 급증해 택배기사들의 업무 과중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물량제한·터미널 근무환경 개선 등 근로조건 개선을 최우선시 하겠다"며 "이를 적극 실행에 옮겨 이와 같은 불행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한진은 "조속한 시일 내 택배기사들의 과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하겠다"며 "해당 택배기사 사망 원인에 대한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성심껏 취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 택배 터미널에서 선별 작업중인 근로자들./사진=연합뉴스


아래는 택배기사 사망에 대한 ㈜한진 사과문.

㈜한진은 한진택배 신정릉대리점 소속 택배기사님의 갑작스런 사망에 깊은 책임을 통감하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또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국민 여러분께도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최근 코로나 사태로 택배물량 급증에 따른 택배기사분들의 업무 과중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물량제한, 터미널 근무환경 개선 등 근로조건 개선에 최우선의 역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실행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불행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속한 시일 내에 택배기사분들의 과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할 것이며, 택배기사님의 사망 원인에 대한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성심껏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유가족과 국민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 10월 20일

㈜한진 임직원 일동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