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청소기가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와 IT 전문 소비자 정보지 ‘T3’에서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영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가 지난 주 진공청소기 78개 모델을 대상으로 청소성능·기타성능·편리성 등을 평가해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VC5000(모델명 VC21F50HDDR)’를 1위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VC5000', 로봇청소기 '파워봇'/삼성전자 제공

‘위치?’는 VC5000이 청소성능 평가인 카펫·일반 바닥·틈새·애완동물 털 제거 등 전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할 정도로 뛰어난 청소 능력을 가진 “훌륭하고 매우 효과적인 청소기”라며 구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VC5000은 강력한 모터와 바닥 밀착성을 향상시킨 브러시를 장착하고 흡입한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시키는 ‘싸이클론 포스’ 기술을 적용했다.

또 영국의 유력 IT 전문 소비자 정보지 ‘T3’는 이번 12월호에 최초로 시행한 로봇청소기 성능 평가에서 삼성 ‘파워봇’이 별점 5점 만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T3는 삼성 파워봇의 강력한 흡입력과 부드러운 움직임 등을 호평했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원하는 장소만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을 차별화 포인트로 꼽았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청소기의 잇따른 호평은 다양한 청소 환경의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분석하고 제품에 반영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제품들로 영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 지역 소비자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