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부동산포털'(이하 포털)이 15일부터 영문지도와 등고선지도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지조회목록, 중개사무소 조회, 지도출력 등 기존 서비스도 더욱 편리하게 개선했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포털의 영문지도를 이용하면 도내 각 행정구역, 도로명주소, 주요 지명과 공공기관명, 건물명 등을 영어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등고선지도는 지표의 높낮이와 경사를 알 수 있어, 도내 지형과 고도를 보여준다.

아울러 '지도서비스-필지목록조회'에서는 사용자가 지도에 색상으로 표시한 여러 필지를 상세정보화면에서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게 됐고, '원스톱서비스'에서는 지번 검색 및 일필지조회 시 검색한 필지의 테두리 색상과 두께를 개선, 알아보기 쉽게 했다.

중개사무소 조회는 기존 대표자 외에 소속 공인중개사와 중개보조원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지도출력에서는 연속지적도를 출력할 때 지번을 더욱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포털은 경기도의 부동산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지난 2011년 2월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부동산실거래가, 일필지 종합정보, 택지개발.도시재생 등 각종 개발정보, 항공지적도, 도로명주소지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