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상준 기자]지프가 80주년을 기념하여 지프 고객들에게 최고의 브랜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오너 대상 멤버십 및 커뮤니티 ‘지프 웨이브’를 선보인다.
|
|
|
▲ 지프 레니게이드/사진=FCA코리아 제공 |
지프 웨이브 프로그램은 지프 오너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 특별한 브랜드 경험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 오랜 전통으로 이어온 지프 오너들 사이의 수신호로 주고받는 인사법을 필두로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유대감 강화를 위해 지프가 선보이는 브랜드 캠페인이다.
먼저, 지프 웨이브 멤버가 된 오너들은 국내 최대 오프로드 축제인 ‘지프 캠프’ 및 다양한 브랜드 체험 행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케어&서비스’, 오너들의 특별한 스토리와 지프의 최신 소식을 전하는 ‘지프 스토리 매거진’ 등 브랜드 가치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여러 가지 혜택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다.
지프 웨이브 멤버십의 대표적인 혜택 중 하나는 오너들 사이에 가장 인기 높은 이벤트인 ‘지프 캠프(Jeep Camp)’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이는 매해 열리는 브랜드 전통의 대규모 오프로드 축제로, 많은 지프 오너와 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축제이다. 오프로드를 만끽할 수 있는 모험 가득한 주행 코스부터 각종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지프 캠프 외에도 지프다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수시로 주어진다. 연중 도심과 자연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장소에서 지프를 경험할 수 있는 고객 경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지프 웨이브 멤버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이벤트 정보는 수시로 제공된다.
또한,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차량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혜택도 빼놓지 않았다. ‘케어 앤 서비스(Care & Service)’는 5년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서비스와 풀타임 모빌리티 개런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엔진오일 등 소모품 교환이 최대 5년까지 무상 교체 가능하고, 보증수리 및 사고,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차 서비스, 24시간 콜센터 및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계절의 시작과 함께 찾아오는 ‘지프 스토리(Jeep Story) 매거진’을 분기별로 받아볼 수 있다. 지프 스토리 매거진에는 지프 오너들의 특별한 이야기부터 다양한 브랜드 최신 소식이 담겨있다. 카카오톡에서 ‘Jeep Korea’ 채널을 추가하면 차량 보유 고객은 물론 비보유 고객도 매 분기 e-매거진을 편리하게 정기 구독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채널을 통해 지프 웨이브 멤버십 가입 고객 대상으로 브랜드 행사나 최신 소식에 대한 정보가 안내된다.
|
|
|
▲ 가수 비가 지프 웨이브 수신호를 선보이고 있다./사진=FCA코리아 제공 |
멤버십 프로그램과 함께 전개되는 커뮤니티 캠페인은 전 세계에서 아주 오랫동안 이어온 가장 지프다운 전통 중 하나로, 길 위에서 만나는 지프 오너들끼리 수신호로 주고받는 인사다. 지프 오너들의 공동체 의식과 존중이 맞물려 두터운 친분을 쌓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상대방에 대한 무언의 안부를 주고받으며 안전 운전을 기원하는 마음까지 나눌 수 있다.
지프 웨이브를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 시 맞은편에서 오는 지프 차량을 발견한다면, 스티어링 휠을 쥔 손에서 검지와 중지 두 손가락을 가볍게 올린다. 차량 운행이 적고 운전이 여유로운 상황이라면 창문 밖이나 선루프 위로 손을 뻗어 나눌 수도 있다.
단, 궂은 날씨이거나 야간 주행 등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모든 상황에서는 가급적 손인사보다는 가벼운 목례 정도만 나누는 것을 권장된다. 또한 아직 운전에 미숙한 초보일 경우라면 손인사와 목례는 잠시 생략하고 마음만 전하는 것이 안전하다. 소통의 시작인 인사를 지프 웨이브가 권하는 올바른 방법으로 주고 받는다면, 지프 오너들이 길 위의 매너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지프 웨이브 멤버십 프로그램은 지프 코리아에서 판매한 모든 차량의 오너라면 누구나 ‘지프 웨이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간단한 절차만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지프 웨이브에 가입한 오너에게는 지프에서 준비한 웰컴 패키지 선물이 제공된다. 멤버십 프로그램 가입자 모두에게는 브랜드 소책자, 지프 웨이브 멤버십 스티커, 지프 라이센스 의류와 여행용 캐리어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이 중 선착순 ‘얼리버드 1000명’에게는 지프 멀티툴, 지프 랭글러 다이캐스트 등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이 함께 제공된다.
제이크 아우만 FCA 코리아 사장은 “지프는 80여년 동안 우리의 고객들이 수많은 모험의 기회와 자유를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전설적인 4X4 능력을 제공하고, 오리지널 SUV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80주년을 맞아 그동안 지프와 함께한 충성도 높은 고객들에게 오너십 익스피리언스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기 위해 만들어진 포괄적인 멤버십 프로그램이자 커뮤니티인 지프 웨이브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멤버십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고,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펼쳐 소속감뿐만 아니라 ‘지프 오너’로서의 자부심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