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2층 12개동, 전용 59·84㎡ 총 894가구 규모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26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투시도./사진=중흥토건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구역 내 A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2층, 12개동, 전용 59~84㎡ 총 894가구로 구성된다. 

이번 공급은 전용 59㎡ 391가구 규모로, 공공지원 민간임대 방식으로 선보인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 및 거주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일 경우 누구나 청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8년간 임대가 보장되면서(2년 단위 재계약)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돼,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거주지 마련이 가능하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관계자는 “초기 임대료의 경우 일반공급과 특별공급 각각 시세대비 저렴한 임대가격으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낮추었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임대보증 가입을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가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총 64만6000여㎡(4815가구 예정) 규모로 조성 중인 도시개발지구다. 먼저, 동쪽으로 상암 DMC 및 홍대입구, 동남쪽으로 여의도, 서남쪽으로는 마곡지구가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 인근 강변북로, 제1·2 자유로,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월드컵대교(예정) 등을 이용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대덕산 자락이 뻗어있으며, 노을공원·월드컵공원·하늘공원 등도 가까워 풍부한 녹지공간을 통한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인근에 중학교 설립이 예정돼 있으며, 초등학교와 유치원 역시 도보 거리에 조성될 계획이다.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공급일정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모두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일이며, 정당계약은 19~21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30-2번지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