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원내대책회의서 "백신의 수급 현황 공개해 우려보다 신뢰할 수 있도록"
[미디어펜=박민규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코로나 백신 수급 긴급원내점검단을 설치해 수급 현황을 면밀히 살필 것"이라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백신 수급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긴급 점검하고, 대책이 필요하면 마련하겠다"며 "확인된 백신의 수급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이 우려보다 신뢰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상의 회복을 위해 자가검사키트 활용도 강구해나갈 것이다. 정부와 함께 조건부 허가를 논의하고 있다"며 "무증상 감염자를 한 명이라도 더 빨리 찾아내고, 일상을 하루라도 더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 자가검사키트 도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민주당은 코로나19 백신 수급을 점검할 긴급원내점검단도 설치할 예정이다. 긴급원내점검단 단장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성주 의원이 맡는다.

윤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2기 원내대표단 출범과 관련해서는 "국민 삶을 최우선에 두고 민생집중 국회를 운영할 것"이라며 "집권여당의 유능함은 국민의 삶을 얼마나 챙기느냐에 따라 판가름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도 무조건적 비판에서 벗어나 함께하는 협력 국회 만들어주길 바란다. 코로나로 타격입은 자영업자소상공인 투기근절 입법을 완수하겠다"며 "국민 눈높이와 다양한 요구를 살펴 절실한 것부터 해나가겠다. 실수요자 중심 부동산 대책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박민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