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26일 3주간 인스타그램 '릴스'로 광고음악 따라 박재범 댄스 영상 따라 춤추면 자동 응모
발렌시아가 클러치, 닌텐도 스위치,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MZ세대 취향 저격 경품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국지엠 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의 뮤즈이자 광고 모델인 가수 박재범과 함께하는 마케팅 이벤트의 일환으로 '트레일블레이저X썸머라이드(SUMMERIDE)'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6~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 'SUMMERIDE'의 박재범의 안무 영상을 따라 춤을 추고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15~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올릴 수 있는 숏폼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최근 젊은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다.

   
▲ 한국지엠 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의 뮤즈이자 광고 모델인 가수 박재범과 함께하는 마케팅 이벤트의 일환으로 '트레일블레이저X썸머라이드(SUMMERIDE)'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한국지엠 제공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쉐보레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세 가지 테마의 릴스 영상 중 한 가지를 선택, 릴스 '리믹스하기' 기능을 이용해 박재범의 댄스를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인 SUMMERIDE 에 맞춰 따라 추면 된다. 이 후 쉐보레 공식 인스타그램 태그,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릴스 리믹스로 영상을 올리면 좌/우 2분할 화면에 박재범의 댄스 영상과 본인의 댄스 영상이 나란히 노출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박재범과 함께 춤을 추는 듯한 특별한 경험은 물론, SUMMERIDE 곡이 연상시키는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재미 요소와 매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쉐보레는 참여 고객 가운데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1등(1명)에게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 클러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 2등(2명)에게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용 저스트댄스 2021, 3등(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모바일 기프트카드, 4등(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교환권이 각각 제공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정정윤 상무는 "지난해 틱톡 챌린지에 이어 올해도 트레일블레이저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과 흥미로운 컨텐츠로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들을 선보이고자 한다" 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 달 박재범과 함께 한 두 번째 트레일블레이저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캠페인 타이틀 곡 'SUMMERIDE'와 신규 TV CF를 공개한 바 있다. 신규 TV CF는 지금까지 약 230만 뷰를 돌파하며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SUMMERIDE' 음원도 출시 하루만에 인기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등의 차트에 진입하는 등 큰 호평을 얻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