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조리로봇, 바리스타 로봇을 비롯 전자동 무인 시스템 등 스마트한 유통기술 선보여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는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개막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이 진행된다.

   
▲ 제 1회 디지털 유통대전.


이번 제 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는 쿠팡, SSG닷컴 등을 비롯해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를 포함한 이커머스 및 유통 기업들이 참여한다.

한 번의 결제만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자동화 설비로 구축된 최첨단 물류 시스템과 냉장·냉동전기배송차, 다회용 보냉가방 알비백, 미생물 아이스팩 등 친환경 서비스를 선보이며 SSG닷컴만의 스마트한 유통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쿠팡은 지역투자와 고용창출, 소상공인 상생과 동반성장의 성과를 선보이고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카카오커머스와 밀키트 전문 기업인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한 IT 기반의 실시간 라스트마일 배송 역량을 더해 프레시지의 밀키트 제품 등을 주문하면 2시간 이내 배송하는 다양한 서비스 등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세계1위 종합 전자 지불 결제 사업자인 파이서브의 한국 지사인 파이서브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24인치 일체형으로 가맹점 특성에 맞춰 다양한 설치 환경을 제공하는 삼성 키오스크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는 가산직영점과 홈플러스 간석점에 서비스되고 있는 '로봇 바리스타'를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다. 

함께 개최되는 제9회 유통혁신주간에서는 유통산업연합회와 유통학회, 업계 전문가 등 유통물류 전문가들이 함께 유통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등 포럼, 토크콘서트, 컨퍼런스가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한편 디지털유통대전은 대한민국 대표 융복합 행사인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와 동시개최되어 스마트 기술과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별 트렌드와 어우러져 오는 23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3일간 개최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