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지상 3층 238실 규모로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7월 경기도 부천시에서 ‘힐스 에비뉴 소사역’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 힐스에비뉴 소사역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65-2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연면적 약 2만8000여㎡에 지하 1층~지상 3층, 238실 규모로 구성된다. 49층으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소사역’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 전체 연면적은 약 15만㎡에 달한다.

해당 상업시설은 환승역세권 입지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소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특히 소사역은 일 평균 이용고객이 4만6000여명(한국교통공사, 서해철도주식회사 수송실적자료, 2020년 기준)에 달하며, 부천시에서 유일한 환승역으로 희소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경기도 고양시 대곡역까지 약 16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다.  

차량으로는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 및 인접한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가능하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주변에는 아파트 629가구와 반경 1km 이내 9000여가구의 배후 거주수요까지 품고 있다. 가톨릭대학교와 서울신학대학교도 가깝게 위치해 있어 대학생 수요까지 기대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재개발 사업이 계획돼 있다. 소사 재정비 촉진지구를 비롯해 소사 1-1구역, 소사 3구역 등 다양한 정비 사업이 인근에 예정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환승역세권 입지로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입주 예정 수요와 주변 거주 수요까지 풍부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중앙 광장 및 스트리트형 설계 등 고객 유입 효과가 높은 특화 설계들이 적용될 예정이어서 빠른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 에비뉴 소사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222-46번지 일대(약대오거리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