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코로나19 변이 선별 가능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씨젠은 델타, 델타플러스 등 6개 주요 변이 바이러스의 감염 여부를 찾아낼 수 있는 코로나19 진단시약' Allplex™ SARS-CoV-2 Variants Ⅱ Assay'의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 허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인도발 델타, 델타 플러스 변이와 브라질발 감마,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베타, 기타 변이인 엡실론 등까지 찾아낼 수 있는 진단 시약이다.

다만 델타 변이의 경우 엡실론 등과 동일한 유전자 변이를 갖는 등 일부 특성이 같아 델타 변이로 특정하기 쉽지 않다. 씨젠은 델타 변이를 더 확실하게 구분해내기 위해 연구용 시제품(Allplex™ SARS-CoV-2/P681R Assay)의 개발도 지난달 30일 완료했다.

이를 이번에 유럽인증 및 국내 수출 허가받은 제품과 조합해 사용해 다른 변이와 델타 변이를 정확히 구별해내도록 전 세계 검사실에 보급할 계획이다.

씨젠은 앞으로 새로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또 나올 경우 이를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이민철 씨젠 부사장은 "델타 및 델타플러스 변이는 빠른 전파력, 백신 무력화, 짧은 잠복기라는 무서운 특성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팬데믹에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맞춰 내놓은 씨젠의 신제품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를 조기에 찾아내 더 이상의 확산을 차단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