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팩토리5, 에르메스 가방 이야기, 루이비통 21가을겨울컬렉션 모두 성수동에서 진행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서울 성수동이 명품 브랜드들의 행사 장소로 주목을 끌고 있다. 성수동이 주목을 받은 게 최근의 일은 아니지만, 샤넬과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3대 명품 행사가 모두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건 이례적이다. 

   
▲ 방탄소년단(BTS)이 참여한 루이비통 2021가을-겨울 컬렉션./사진=루이비통코리아


명품 브랜드들의 주요 소비 지역은 강남이겠지만, 명품 소비층이 점점 젊어지면서, 소위 MZ세대들이 많이 모이는 성수동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 뷰티는 오는 18일까지 N°5(넘버5) 100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CHANEL FACTORY 5(샤넬 팩토리5)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N°5의 영원한 젊음을 기념하고 팝업 스토어에서 특별히 재현된 생산 시설을 배경으로 총 17가지 제품 구성의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 ‘CHANEL FACTORY 5’를 공개했다.

샤넬 팩토리5 팝업 스토어는 N°5의 상징인 블랙&화이트 컬러와 팝아트의 컬러풀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일상적인 물건을 예술 작품에 수용하고자 했던 N°5와 유사한 모습으로 꾸며졌다. 

일상생활의 키친(부엌), 정비소(메카닉), 화실(페인팅 스튜디오)의 세 가지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초현대적인 생산 시설에서 화실 속 다양한 컬러의 물감과 페인트 통, 키친의 티 박스와 주방용 세제, 아이스크림 콘 그리고 정비소(메카닉)의 정비용 기름, 테이프 등의 일상적인 오브제가 기계식 컨테이너 벨트를 통해 전통을 이어가는 샤넬 장인의 손에 전달되어 N°5의 아이템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샤넬코리아 측은 이 행사를 기획하며 지하철 성수역과 성수동 일대에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하면서 고객몰이를 했다. 이런 영향 등으로 샤넬 팩토리5 대부분의 제품들은 품절됐다.

   
▲ 샤넬팩토리5./사진=샤넬코리아

이에 앞서 에르메스는 지난 6일까지 서울 성수동 디뮤지엄에서 '에르메스, 가방 이야기'라는 헤리티지 전시를 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에르메스 가방의 역사 속에 깃든 노하우와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루이비통도 2021가을-겨울 컬렉션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성수동 팝업 매장 템포러리 레지던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루이비통의 이번 컬렉션의 패션쇼에는 루이비통 글로벌 앰배서더인 방탄소년단(BTS)이 참여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