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과 주점, 고급 바, 호텔 등 파격적 할인 가격에 제공

직장인들의 퇴근 문화를 책임질 ‘소셜커머스’ 쇼핑몰이 등장했다.

직장인들이라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싸이월드등 하나쯤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는데, 특히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으며 그 확산속도는 엄청나다.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비자가 모이는 만큼 가격이 할인되는 개념이다. 그동안 메체로만 이야기 하던 사람들끼리 모이면 최고 90%까지 저렴하게 밤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것.

5일 정식 오픈한 티켓나이트(www.ticketnight.co.kr)는 레스토랑과 주점, 고급 바, 호텔, 나이트클럽, 자동차극장 등을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켓나이트는 특히 외식이나 공연, 생활용품 등을 다룬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아니라 주점이나 호텔, 나이트클럽 등 이용자가 많은 밤 유흥문화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서울 및 인천, 부천, 성남 등 수도권 지역에 한해 티켓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단점이다.

차별화 전략이 두드러지는 티켓나이트의 인기는 오픈 첫 날부터 하늘을 찔렀다. 오픈 첫 상품으로 '아라비안 나이트클럽' 맥주세트와 양주세트를 86%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앞다투어 상품을 구매한 것이다.


100명 이상 구매 시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천 개 정도 준비된 수량은 금새 마감에 임박했다. 이에 티켓나이트는 현재 주요 포털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