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 미래기술 캠퍼스'(이하 캠퍼스)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경기도가 15일 밝혔다.

미래기술 캠퍼스는 경기도가 지난 6월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및 정보통신(IT) 분야 선도기업 9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추진하는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업 교육 수요가 많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3개 분야 총 7개 과정을 운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 '경기도 미래기술 캠퍼스' 개강/사진=경기도 제공


교육생의 관심분야와 기초지식 유무, 보유 기술수준에 따라 세부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고, 협약 기업 소속 기술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해 맞춤형 전문 교육훈련을 할 방침이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내 재직자,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 등으로, 과정별 20명씩 총 14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각 과정별 접숙간에 맞춰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 및 온라인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정한다.

과정별로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첫 과정은 오는 26일까지 신청접수 후 내달 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협약 기업과 연계한 기업 협력 과정이 향후 진행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