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시설과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구성
[미디어펜=이동은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고덕 강일지구에서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1092㎡ 규모로 지어진다. 판매시설과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8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팬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복합공간이다. 또한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 할 수 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들어서는 고덕 강일지구는 교통부터 자연,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서울 동부권의 중심인 고덕비즈밸리에 조성되면서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양호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사업지 옆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공사 중이며 '서울~안성 구간'과 '안성~세종 구간'은 각각 2022년과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또 강동IC(가칭,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조성 중이며,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 최초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프리미엄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4층과 5층에는 프리미엄 스파와 키즈짐, 인피니티 풀, 북스토어, 온에어 스튜디오, 미팅룸, 갤러리, 카페 등이 들어선다. 6층에는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바데스크존, 무인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공간도 도입된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는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갤러리를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467-2에 조성 중이며,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고덕동 402-6)에 조성돼 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