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4개 공간·환경 부문 1개 선정
[미디어펜=김견희 기자]SK매직은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트리플케어 와이드 식기세척기, 컴팩트 식기세척기,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 등 5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SK매직 2021 우수디자인(Good design) 선정 상품. 왼쪽 상단부터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잇츠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사진=SK매직 제공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은 이번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총 4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선정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는 스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 손이 많이 닿는 취수 패드 등도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보더리스 인덕션은 화구의 활성화된 상태를 사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재질로 탈부착 가능하도록 한 온도조절 다이얼로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도록 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다음달 출시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가구의 일부인 것처럼 주방 공간의 전체적인 조화를 강조하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밖에도 출시 예정인 컴팩트 식기세척기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에만 3관왕을 달성했다. 초대, 만남, 경험, 공유 등 각 공간별 주제에 따라 고객 스스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