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회에서 기자들에 "윤석열 당선 위해 일조하겠다는 선의 의심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윤석열 대선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회가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를 수석부위원장으로 영입한 것과 관련해 “당의 방침과 크게 어긋나지 않은 선에서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 전 위원장이 우리 당에 참여해 윤 후보 당선을 위해 일조하겠다면, 그 선의를 의심할 생각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만 이수정 교수와 마찬가지로, (신 전 위원장이) 당의 기본적인 방침에 위배 되는 발언을 하면 제지, 교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실제로 그런 상황 속에서 이 교수와 저의 소통은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특히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이 신 대표 영입과 관련해 주말 중 문의를 했다고 전하면서 “새시대준비위원회가 하는 일과 김 위원장의 의사를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 대표는 이날 영입 환영식에서 “윤 후보가 여성폭력을 해결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좌우를 넘어서 전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해주셔서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환영식 후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새시대준비위 일원이 돼 윤 후보와 함께 그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길에 서기로 했다”면서 한국여성정치네틐워크 대표직을 사임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현 정권과 민주당은 부동산 정책으로 청년의 미래를 빼앗고, 조국의 ‘아빠찬스’ 사태로 청년들이 최소한 살 수 있는 권리를 강탈했으며, 박원순·안희정·오거돈에 이르는 성착취로 여성 청년들의 삶을 짓밟았다”며 여권을 비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