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페이스북에 "박 전 대통령 사면이 통탄할 일이라는 이석기 발언, 적반하장"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27일 "(이석기 씨가)앞으로도 계속해서 정부 전복을 꿈꾸고 북한 체제를 추종하겠다면 다시 감옥으로 보내야 한다. 대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석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전 대통령 사면이 통탄할 일이라는 이석기 씨 발언은 한마디로 적반하장이고 국민에 대한 배은망덕"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석기 씨에게 묻는다. 그렇게 좋아하는 북한에 가서 살 생각은 없나"라며 "문 대통령은 어떤 근거와 판단으로 이석기 씨를 가석방했는지 국민들께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27일 "(이석기 씨가)앞으로도 계속해서 정부 전복을 꿈꾸고 북한 체제를 추종하겠다면 다시 감옥으로 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세무사 시험 불공정 논란 관련 공익감사 청구서 제출을 위해 감사원을 방문한 모습./사진=국민의당 제공

한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또 본인과 함께할 수 있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권을 함께 심판하겠다는 뜻인가"라며 거부의 뜻을 분명히 했다. 

안 후보는 "저는 누구의 제안에도 관심이 없다"며 "송 대표의 발언은 민주당 후보의 한계를 자인하고 이를 덮기 위한 정략적인 판 흔들기용 발언임을 국민들도 알고 계실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와 별개로 송대표에게 묻는다"며 "저는 문재인 정권 심판과 더 나은 정권교체를 주장하고 있는데, 여기에 동의하시나"라고 반문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사과 관련해서는 "사과에 대해 정치권이 왈가불가하지만 중요한 것은 국민 눈높이에 맞느냐의 문제"라고 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