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코로나 극복 위한 비상대책회의에서 감염증 확산과 정부 방역 대책 질타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한 정부 방역 대책에 대해 “도대체 정부는 어디 있나. 도대체 계획은 있는 건가”라고 질타했다.

윤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연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최대치를 경신하고, 하루 사망자 수가 100명을 넘는 날도 생기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에 참석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다.2021. 12. 27./사진=국민의힘 제공

그는 병상과 의료진 부족으로 재택 치료에 의존해야 하는 현실을 지적한 뒤 "병상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증상 발현 20일이 경과하면 무조건 퇴원을 강요하고, 퇴원 거부 시엔 과태료까지 부과한다고 한다"며 "국민에 대한 강요와 협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경구용 항바이러스 치료제는 겨우 50만명 분만 확보해 백신 확보 실패에 이은 또 다른 늑장 확보로 코로나 환자 치료가 늦어지게 됐다"고 꼬집었다.

윤 후보는 또 "2년간 그 많은 역학조사 결과는 다 어디로 갔나. 환자의 동선과 감염장소, 전파 경로에 따른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거리두기는 아직도 전혀 실행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날 회의에 참석한 중앙방역대책본부 관계자들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선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