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선 끼어드고 싶으면 당장 장관직 반납해야"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 3선 현역 국회의원인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공개적으로 검찰을 압박하면서 노골적으로 대선에 개입하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등 여권이 우리 당 윤석열 후보자, 배우자에 대해 제기했던 터무니없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릴 것으로 알려지자 박 장관이 언론에 나와 합당한 결론을 내야 한다고 얘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떻게든 제1야당 대선 후보자에게 흠집을 내서 자신의 친정인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법무부 장관이라는 자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걸로 보인다”며 “명백한 직권남용이자 선거개입행위”라고 지적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3선 현역 국회의원인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공개적으로 검찰을 압박하면서 노골적으로 대선에 개입하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특히 “선거관리 주무 부서인 법무부, 행정안전부에 민주당 3선 현역의원들이 들어가 있고 진성 친문 인사를 수장으로 앉히고 있다”면서 “법무부 장관마저 공개적으로 ‘민주당 도우미’를 자처하는 모습은 국민 불신에 다시 한번 기름을 끼얹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장관은 대선전에 그렇게 끼어들고 싶으면 지금이라도 당장 장관직을 반납해야 마땅하다. 그리고 민주당 선대위에 들어가라”면서 “문 대통령에게 다시 한번 촉구한다. 즉각 중립내각을 구성하고, 행안부·법무부 장관을 즉각 사퇴시켜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대장동 특검’과 관련, “민주당이 주장하는 상설특검은 가짜 특검으로,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가 마음에 드는 친여 인물을 특검으로 지명해 꼭두각시로 앉혀놓고 검찰이 그랬듯 ‘몸통’ 은폐를 하겠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의 범죄에 대해 수사하는 특별검사를 자신이 지정하는 경우가 세상에 어딨나”라고 반문한 뒤 “여야가 어느 편에도 휘둘리지 않는 중립적, 객관적인 특별검사를 추천해 신속하게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