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접종 후 경과일, 부스터샷 정보 확인 가능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비바리퍼블리카 토스는 새로운 QR 접종증명서(방역패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 토스는 새로운 QR 접종증명서(방역패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사진=토스 제공


이날 토스가 밝힌 내용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의 방역패스 도입에 맞춰 새로운 QR서비스가 오픈했다. 새 서비스에서는 3차 접종(부스터) 여부, 2차 접종(얀센은 1차) 후 경과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QR 화면에서 ‘접종완료 00일 경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부스터샷 접종계획도 세울 수 있다. 

종이로만 발급할 수 있었던 완치확인서, 예외확인서 관련 내용도 QR 체크인으로 증명할 수 있다. 기존 QR에서는 출입 증명 목적의 2차 접종 이력까지만 조회할 수 있었다. 해당 서비스는 토스 앱을 업데이트하면 자동으로 이용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에서는 디지털 환경이나 앱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도 누구나 직관적으로 QR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며 "방역패스 유효기간 안내 뿐 아니라 해외 백신 접종 내역 등 다양한 증빙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