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하나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하나합’을 모바일트레이딩애플리케이션(MTS) ‘원큐프로’에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 하나금융투자는 하나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하나합’을 모바일트레이딩애플리케이션(MTS) ‘원큐프로’에 오픈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합'은 하나금융그룹 계열사가 참여하는 마이데이터 공동브랜드다. 하나금융투자는 다양한 금융회사에 손님이 제공한 데이터를 합하여 하나금융투자만의 자산관리, 투자 노하우 등 특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하나금융투자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액 자산가들의 포트폴리오와 비교를 통해 재테크 노하우를 제공하는 ‘부자 되는 투자 노하우’, 현재 소득 수준을 바탕으로 은퇴 준비도를 파악할 수 있는 ‘미리하면 쉬워지는 은퇴준비’, 배당과 관련한 일체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배당투자’ 등 손님별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자산관리를 기반으로 ‘건강’, ‘절세전략’, ‘보험비교’는 물론 ‘저금리 대출안내’ 등 손님이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콘텐츠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투자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손님에게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엄준기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하나금융투자에서 선보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손님들의 효과적인 재테크 및 투자전략 수립 등 손님의 라이프 사이클 기반 통합자산관리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