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늘려 ‘팬슈머’ 만든다…디자인 및 친환경 공모전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SSG닷컴이 ‘팬슈머’(상품이나 브랜드 생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확보하고 ESG경영에 앞장 선다. 

SSG닷컴은 소비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할 수 있는 ‘디자인 공모전’과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동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총 상금 규모는 5000여 만원이다. 수상자 100여명을 선정한다. 

   
▲ SSG닷컴 제1회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 배너/사진=SSG닷컴 제공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제 1회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에 총 상금 3000만원이 걸려 있다.  디자인 공모전은 ‘쓱배송의 쓱케치북’을 주제로 선정했다. SSG닷컴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인 쓱배송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을 공모 받는다.

디자인 주제는 ‘캐릭터’, ‘쓱배송’, ‘장보기’ 3가지다. 이마트몰 대표 특가 코너 ‘오반장’과 같은 이름을 딴 기존 캐릭터를 활용해 △호랑이해에 태어난 ‘호반장’ 캐릭터 만들기△‘쓱배송 차량’, ‘쓱배송 경험’ 등 쓱배송과 연관된 요소 자유롭게 표현하기△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 그리기 등이다. SSG닷컴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ID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지쓱 가능한 세상을 위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오는 28일까지다. 이커머스 배송 포장재 감축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는다. 자유 형식으로 누구나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다. SSG닷컴 직원 및 외부 환경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당선작을 선발한다. 실행 가능성과 창의성, 적합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 기준으로 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쓱닷컴이 내 회사’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팬슈머를 확보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선작은 향후 쓱닷컴이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활용 예정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